겨울 동안 꽃을 피우는 겨울 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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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19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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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동안 꽃을 피우는 겨울 팬지
겨울 동안 꽃을 피우는 겨울 팬지, 겨울 비올라도 많이 나와있어요.팬지와 비올라꽃은 생명력이 그럭저럭 괜찮아서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파종하면 의외로 쉽게 꽃을 볼 수 있는 아이에요. 요즘은 가을에 파종하면 늦가을부터 꽃을 볼 수 있는 품종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품종 선택을 잘 하면 아름다운 비올라꽃과 팬지꽃을 오래도록 감상할 수 있답니다.굳이 직접 키우지 않아도 되는 아이지만저희 집에도 팬지와 비올라꽃이 피기 시작했답니다.꽃도 오래 피고팬지, 비올라꽃 키우기그래서인지 팬지의 꽃말은팬지는 화초이기 때문에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면 좋아요.엄격하게 구분해야 할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원예용 상토에서도 잘 큰답니다.이 아이는 비올라 솔벳 트루블루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3~5mm정도로 얕은 구멍을 파고 심어준 후에싹 틀 때까지 물을 자주 주면 곧 싹이 튼답니다.이 화분은 항상 비올라꽃에 뒤덮여있답니다.팬지류는 개화기가 길어서지치지도 않나 봐요~거의 형제뻘이라 할 수 있는 아이들이에요.화초용 비료를 주어야 한답니다.통풍에 신경써서 시원하게 느껴질 수 있게 해주면 좋아요.이 아이는 사실 1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했어요.팬지류는 더위에 약해서 더워지면 생육이 점점 나빠져요.화분을 꽉 채울 정도로 많이 피기도 해서 너무 좋네요.이 아이도 상토에서 자라는 중이죠.사진 속의 이 아이는온도 관리오래 기다렸지요~그나저나 제가 가을부터 피는 팬지가 있다고 했었죠.물주기비올라꽃 오랜만에 심어봤는데얘가 바로 그 아이랍니다팬지, 비올라꽃 파종 방법길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해서나를 생각해주세요, 사색, 쾌활한 마음화원에서 데려온 팬지가 갑자기 웃자라면물주기에 주의하셔야 한답니다.구근류의 빈자리를 채우기 좋은 것 같답니다.토양심을 공간이 있으면 계속 심고싶어요.요즘처럼 더워지는 시기에는 오전 햇볕만 볼 수 있게 하고역시 클래식은 영원한듯 해요.요즘 팬지와 비올라꽃이 길거리에 심어지기 시작하던데이 둘은 사프란과 나도사프란처럼 완전히 다른 식물이 아니기에팬지와 비올라는 학명(속명)이 Viola로빛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파종을 했던 기억이 나요.약간 촉촉하면서도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좋아해요.얼지 않도록 관리하면 월동은 쉽게 해요.냉장고에 3년 묵은 씨앗이 남아있어꽃은 거의 1달째 화분을 뒤덮을 만큼 피고있는데비올라 쪽이랍니다.요즘 화분에 비올라꽃이 한가득이라 옥상올라갈 맛이 나네요~팬지라는 이름은 프랑스어pensée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팬지, 비올라꽃의 파종기는 8-9월이에요.이라고 하네요.'비올라 솔벳 트루블루' 라는 아이로한창 사랑을 시작하는 소녀의 마음같은 꽃말이로군요.9월을 넘기지 않는 게 경험상 좋더라고요.이럼처럼 정말 청보라색이 예쁘게 나오네요.건조에 약간 약한 편으로설명서에 적힌대로 희석해조금 아쉬운 감이 있는데개화기가 정말 길어서파종 방법은# 영화관이 위기에 처했다. 엔데믹(endemicㆍ풍토병화) 전환 이후 영화관을 다시 찾는 듯하던 사람들이 발길을 끊고 있다. 팬데믹을 전후해 사람들이 영화를 소비하는 창구가 OTT로 넘어간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영화관 업계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가 합병을 추진하는 것도 이런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 # 그렇다면 두 회사는 합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현재로선 예측하기 어렵다. 그 이유를 연속기획 넘버링+ '영화관 생존과 벼랑 사이' 2편에서 이어나가보자. 보고 싶은 영화를 상영하지 않아 영화관에 가지 않는다는 소비자가 많다.[사진|뉴시스] 영화관 업계 2위 '롯데시네마(롯데컬처웍스)'와 3위 '메가박스(메가박스중앙)'가 합병을 추진한다. 이들이 손을 잡으면 '영화관 공룡'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다. 두 영화관의 스크린은 총 1683개로 1346개를 보유한 CJ CGV를 앞지르고 단숨에 업계 1위로 올라선다. 겹치는 상권을 통폐합하고 중복되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 수익성도 개선할 수 있을 듯하다. 관건은 기대만큼 성장할 수 있느냐다. 합병만으로 꺾여버린 성장세를 회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무엇보다 팬데믹 국면에서 넷플릭스 등 OTT가 급성장했다. 이런 상황에서 영화관 업계가 펼쳐온 '수익성' 위주의 전략도 부메랑으로 되돌아오고 있다.대표적인 건 '비싼 티켓값'이다. 우리는 연속기획 넘버링+ '영화관 생존과 벼랑 사이' 첫 번째 편에서 오를 대로 오른 티켓값이 영화관에 미친 영향을 분석해 봤다. 두번째 편에선 관객들이 영화관을 찾지 않는 또다른 원인들을 찾아봤다. ■ 과제 다양성 부족 = 소비자가 영화관을 찾지 않는 이유는 비싸진 티켓값만이 아니다. 영화관들이 대작 영화 위주로 상영하는 탓에 관객들이 보고 싶은 영화를 볼 수 없는 것도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진위 조사에서 "한 편의 영화가 상영시간·상영관 대부분을 차지해 영화를 보지 못한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의 59.4%에 달한 건 이를 잘 보여준다. '대형 영화 한 편에 쏠림 현상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다(매우 그렇다+그런 편이다)'고 답한 비중도 78.0%나 됐다. 이같은 '스크린 독과점' 문제는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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