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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타이칸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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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19 04:02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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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타이칸 GT 신형 타이칸 GTS [촬영 홍규빈] (라이프치히·슈투트가르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작년 힘든 한 해를 보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중국 시장 부진이 겹치며 글로벌 판매량이 반토막 났기 때문이다. 작년 판매량은 2만836대로 전년 대비 49% 감소했다.특히 BYD, 샤오미 등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가성비를 앞세워 내수 시장을 잠식해 프리미엄 스포츠카인 타이칸의 입지가 좁아졌다는 분석도 나왔다.하지만 포르쉐는 타이칸의 부분변경 모델을 트림별로 순차 출시하는 등 현재의 위기를 정면 돌파하려는 모양새다.14일(현지시간) 독일 라이프치히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신형 타이칸 GTS를 먼저 만났다. 이달 내로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쭉 뻗은 아우토반 [촬영 홍규빈] 시승은 2인 1조로 번갈아 운전하며 슈투트가르트까지 이동하는 코스였다.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며 5시간여 동안 480㎞를 달렸다.속도 제한이 없는 아우토반(고속도로)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타이칸 GTS의 주행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느껴볼 기회였다.목적지인 슈투트가르트에 포르쉐 본사와 타이칸 생산 공장이 있다는 점도 이번 시승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고속도로에 합류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제한속도 해제 표시가 차량 계기판에 떴다. 심호흡하고 조심스레 1차선으로 이동했다.한국에서는 시속 120㎞ 근처도 가 본 적이 없던 터라 과연 아우토반과 타이칸의 진가를 끌어낼 수 있을까 하는 불안이 일순간 일었다.걱정은 오래가지 않았다.타이칸 GTS의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력과 낮고 안정적인 무게 중심 덕분에 계기판 숫자가 '200'이 넘어가도록 불안함을 느끼지 못했다.타이칸 GTS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됐고 각 바퀴에 하중 분배를 최적화하는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덕분에 일상 주행에서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탁월한 접지력을 유지한다고 포르쉐는 설명했다. 시속 200㎞를 넘긴 타이칸 GTS [촬영 홍규빈] 타이칸 GTS의 안정감을 느끼고 나니 더 이상 아우토반이 어렵지 않았다.처음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최근 도쿄 관저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서울경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이끄는 내각 지지율이 작년 10월 출범 이후 최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나왔다.마이니치신문은 이날까지 이틀간 245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에서 이시바 내각 지지율이 전달 대비 2%포인트 하락한 22%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지지율이 거의 횡보했으나 이시바 총리가 집권 자민당 초선 의원들에게 상품권을 배포해 논란에 휘말렸던 3월의 23%보다도 낮은 최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교도통신이 같은 기간 164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에서 이시바 내각 지지율은 지난달보다 5.2%포인트 떨어진 27.4%였다. 3월의 27.6%를 약간 밑돌며 마찬가지로 최저치를 경신했다. 지난달에 소폭 상승했던 지지율이 하락세로 돌아선 요인으로는 급격히 오른 쌀값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관세 조치가 꼽혔다.마이니치는 "쌀 가격 급등에 대한 정부 대응, 소비세 감세에 대한 소극적 자세로 지지세가 결집하지 않고 있다"며 "(미국) 관세 문제도 정권에 타격이 되고 있다"고 해설했다. 마이니치 조사에서 응답자 62%는 쌀 가격과 관련한 정부 대응을 부정적으로 평가했고, 54%는 일본 정부의 미국 관세 대응을 '평가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교도통신 조사에서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재검토를 요구하는 이시바 정권의 협상에 대해 '기대하지 않는다'는 응답자가 74.3%에 달했다. 쌀값 급등에 대한 일본 정부 정책이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는 87.1%였다.일본에서는 지난 12일 쌀값이 18주 만에 소폭 하락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으나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여전히 배 이상 비싼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이에 일본 정부는 비축미를 잇달아 방출해 공급량 증가를 추진하고 있으나 대책이 늦었다는 비판을 피하지 못하고 있다.일본은 23일께 미국과 3차 관세 협상을 벌일 예정이지만 자동차 관세 등에 대한 견해차가 커 합의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조양준 기자 mryesandno@sedaily.com 신형 타이칸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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