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일본의 쌀 가격 상승세 속에 일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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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17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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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일본의 쌀 가격 상승세 속에 일본의
[앵커] 일본의 쌀 가격 상승세 속에 일본의 한 농가가 농협 등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로 수익을 올리며 유통 구조의 문제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정부는 가격 하락을 유도하면서 쌀 농가 수익을 어떻게 보전할지를 놓고 고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김세호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쿠로사와 씨 집안은 야마가타 현에서 21대째, 460년 동안 농사를 지어왔습니다. 예전에는 농협 등을 거쳐 쌀을 판매했지만, 지금은 아예 고객과 직접 거래하고 있습니다. 도쿄로 올라와 무작정 집집이 찾아다니는 방식이었습니다. 다소 무모해 보이는 방식이 적중해 어느덧 연간 1억엔 가량의 소득을 올리게 됐습니다. [쿠로사와 노부히코 / 야마카타현 농민 : 매년 기대하고 있다는 손님들과 두루 마주할 수 있는 것이 행복합니다. 농협에 출하하면 이런 행복을 느낄 수 없죠.] 여러 단계를 거치는 복잡한 유통구조로 농민들이 얻는 이익이 많지 않다는 점도 거듭 강조합니다. [쿠로사와 노부히코 / 야마가타현 농민 : 쌀 하나에 전표가 서너 장씩 붙어요. 유통업자들은 제대로 수익 얻지만, 말단의 농민들은 정말로 큰 일이라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정부는 쌀 가격 하락을 유도하면서 농가의 수익이 줄지 않는 방안을 놓고 고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높은 쌀 가격이 이어지면, 소비자의 주식이 쌀에서 이탈하는 상황이 가속화 할 수 있다는 우려도 큽니다. [이시바 시게루 / 일본 총리 : 쌀 가격을 내리는 것은 일절 용납할 수 없다는 논의는 이제 한번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미국 정부의 쌀 수입 확대 압박에 대한 대처도 커다란 과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쌀을 둘러싸고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할 접점을 어떻게 찾느냐를 놓고 일본의 농업 정책 능력이 시험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YTN 김세호 (se-35@ytn.co.kr)※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년 국립국악관현악단 '소소 음악회' 공연 모습 [국립극장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우리 국악을 색다르고 친숙하게 접근한 공연들이 관객들을 찾는다.국립국악관현악단은 오는 30∼31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소년, 소녀를 위한 '소소 음악회'를 연다.'소소 음악회'는 청소년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국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2021년 초연 이후 매번 다른 구성으로 관객들을 맞았다.올해는 청소년기의 복합적인 정서를 주제로 청소년의 하루를 따라가며 그들의 내면을 대변하는 국악관현악 작품을 선보인다.늦잠으로 지각하는 아침은 이고운 작곡가의 '마지막 3분, 무당의 춤'으로, 사랑의 설렘은 국악관현악으로 편곡한 걸그룹 QWER의 '고민중독'으로 풀어내는 식이다.'소소 음악회'를 위해 위촉된 김대성 작곡가의 '청산'(靑山), 국립국악관현악단 상주 작곡가 손다혜의 '버럭'(怒)도 들려준다.카카오와의 공동 프로젝트 일환으로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등장해 공연 안내자 역할을 한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소소 음악회' [국립극장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은 다음 달 26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장단의 재발견'을 공연한다.'장단의 재발견'은 국악관현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리(Re)-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번에는 장단의 반복과 흐름을 기반으로 국악관현악을 재조명한다.공연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장을 역임한 고(故) 김희조 작곡가의 '합주곡 3번'으로 막을 올린다. 굿거리·타령·자진모리 등 전통 장단이 유기적으로 흐르는 이 작품을 통해 국악관현악의 확장 가능성을 탐색한다.이어 이하느리 작곡가의 신작 '언셀렉티드 앰비언트 루프스 25-25'(Unselected Ambient Loops 25-25)를 초연한다. 이하느리는 버르토크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받은 차세대 음악가로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곡을 위촉한 작곡가로도 알려졌다.그는 자신의 첫 국악관현악곡을 통해 전통 악기의 물성과 음향적 잠재력을 실험적으로 풀어낼 예정이다.이하느리는 지휘자 최수열과 신작에 관해 대화하는 자리도 갖는다. 창작 의도와 리듬 구조를 직접 설명해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장단의 재발견' [세종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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