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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산업에 구조조정 한파가 몰아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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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26 08:54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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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산업에 구조조정 한파가 몰아치고 유통산업에 구조조정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경기 둔화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 지난해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를 시작으로 알렛츠·발란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줄줄이 부도를 내는 상황에서 대형마트 2위 업체인 홈플러스까지 기업회생절차를 밟았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한계기업들이 불황을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고 있다. 유통업계발 구조조정이 2차, 3차 협력 업체로 번지며 더 심각한 경기침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건강한 기업만 생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26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매시장은 514조원 규모로 전년 대비 0.9% 성장하는데 그쳤다. 2021년 7.5% 커진 국내 소매시장은 2022년 3.7%, 2023년 3.1%로 성장률이 해마다 낮아지더니 지난해에는 1% 밑으로 떨어진 것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며 유통산업의 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와중에 고물가·고환율·고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유통시장 성장엔진이 꺼졌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시장 자체가 성장하지 못하다 보니 거품이 꺼졌고 기초체력 없는 기업과 산업의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한 기업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았다.1세대 이커머스인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는 10년 넘는 시간 동안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고 외형만 키우다가 지난해 유동성 악화를 겪으며 문을 닫았다. 1300k(천삼백케이), 바보사랑, 알렛츠 등도 폐업했고 명품 온라인쇼핑몰 발란은 지난 4일 회생절차가 개시됐다. 대형마트 업계 2위인 홈플러스는 지난달 4일 기업회생절차를 개시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산업의 흐름을 제때 읽지 못했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리뉴얼 작업도 늦은 것이 주된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면세점 업계에서는 업계 1위 롯데면세점이 최근 해외 점포를 정리하고 나섰고 3위 사업자 신세계면세점은 부산점, 4위 사업자 현대면세점은 동대문점의 문을 닫았다. 신라·신세계면세점은 롯데를 제치고 인천공항 면세점 특허권을 따내고도 면세산업 불황과 높은 임대료 '이중고'에 신음하고 있다.애경그룹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그룹의 모태인 애경산업 매각을 검토하고 있고 재계 6위 롯데그룹도 지난해 유동성 위기설 이후 비핵심 사업과 유휴자산을 정리 중이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제치고 오프라인 유통 최강자를 넘보던 편의점세계 주식 기행 : 세계 최대 아이웨어 기업 에실로룩소티카 [EPA:ESLX] 영화 탑건에서 레이밴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나온 톰 크루즈. 이 영화로 레이밴 매출이 40% 늘었다고 전해진다. 한국에서도 한물간 '라이방'에서 남자들의 선망의 대상이 됐다. /파라마운트 제공 "헤이 메타, 지금 보이는 빌딩이 뭔지 나에게 말해줘."(나)"지금 앞에 보이는 건 00입니다."(안경AI)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 스마트안경 ‘메타 레이밴’에 실시간 번역을 포함한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확대 적용한다고 더버지 등 외신들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메타는 그동안 ‘얼리액세스 프로그램’ 이용자에게만 적용됐던 실시간 번역 기능과 주변의 시각 정보를 기반으로 한 AI와의 대화 등이 일반 사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AI가 장착된 스마트안경 레이밴 메타. /에실로룩소티카 제공 메타는 더 나아가 스크린이 탑재된 고급 스마트안경을 연내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안경이 손 움직임을 인식하고 오른쪽 렌즈 아래 디스플레이가 달려 현실 위해 가상 정보가 펼쳐지는 개념이라고 합니다.애플과 삼성전자도 마이크와 카메라가 담긴 ‘XR(확장 현실) 글라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구글 글라스로 쓴맛을 봤던 구글도 재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 안경이 올해 빅테크 AI 전쟁의 새 격전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지난해 9월 메타 커넥트 행사에서 AR 글라스 오라이언을 써 보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이처럼 스마트안경을 내놓으려는 빅테크들은 많지만, 이들이 손잡고 싶어 하는 안경회사는 한 곳입니다. 바로 안경·선글라스 업계 시장 점유율 39%로 압도적 1위인 프랑스·이탈리아 업체 에실로룩소티카입니다.에실로룩소티카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레이밴, 오클리, 페르솔, 올리버피플스, 알랭미끌리, 포스터그랜트, 코스타 등 150개가 넘습니다. 압도적 브랜드 부자인 에실로룩소티카. 하지만 상당수 매출은 레이밴과 오클리에서 나온다. /에실로룩소티카 제공 라이선스를 빌려 제작하는 제품은 아르마니, 버버리, 샤넬, 코치, 돌체&가바나, 페 유통산업에 구조조정 한파가 몰아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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